합격수기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9기 최현수입니다. 2018.11.02

안녕하세요, 보투보 가족 여러분~! 현수에요^^

정식으로 다시, 이번에 정말로 정말로 운이 좋게 대원방송 9기 전속성우로 입사한 최현수입니다.

우리 선생님들과 같이 공부한 동료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사실 지금 너무나 부족해서 수기를 남기기가 부끄럽습니다만, 바로 떠오르는 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28살 중반에 성우라는 분야를 알게 되고 32살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뒤늦게 시작하고 합격한 만큼 지금까지의 대략적인 과정을 간략하게, 하지만 감사한 마음은 온전히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두서없지만 진솔하게 남겨보겠습니다^^

사실 전 너무 늦게 성우라는 분야를 알게되어, 현실적인 고민 때문에 아카데미를 다닐 용기가 없었어요. 그래서 취미 겸 독학 1년여를 유튜브나 1만원 특강 등으로 배회하는 주변인이었어요.

하지만 그러던 제게 운이 닿아 아버지 같은 KBS 남자 선생님께 배우는 기회를 얻었고, 1년여를 그 분께 연기와 인생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연이은 낙방으로 인해 6개월 정도의 휴식기를 가지며 진로고민을 하던 중 EBS 1차에 합격하는 행운을 얻게 되어 본격적으로 학원을 다녀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등록한 곳이 바로 이 곳, 보이스투보이스였습니다.

이곳에서 처음으로 더빙 스터디만 것도 해보고, 엄청난 실력의 동료들과 공부하며 실제로 방송국 공채에 합격하기 위한 실력을 동료들을 통해 체감할 수 있어 매 순간에 감탄하고 동기부여가 되어 오늘은 또 어떤 사람들의 연기를 보고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설렘이 좋았습니다. 지금도 작성 중에, 그 때 동료들과 처음 스터디를 하며 느낀 기분 좋은 자극이 떠오르는데요. 부족한 저와 함께 공부해준 친구들에게 너무 너무 고마움을 느낍니다!! 고마워요ㅠㅠ

그리고, 보이스투보이스!!!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선생님들!!!

원장님이신 김지혜 선생님!!! 그리고 이제 방송국 직속 선배님이신 이동훈 선생님!!!

비록 기간은 짧았지만 특강을 통해, 슬럼프 당시 제가 변화할 수 있는 계기를 주신 김성연 선생님!!! 송대선 선생님!!! 우리 선생님들 정말 최고의 성우이자 선생님이십니다.

특히 죄송한 마음이 먼저 드는 이동훈 선생님, 죄송합니다. 제가 선생님 속을 많이 썩였습니다. 부끄럽지만 그리고 남자 앞에서 운 거 첨입니다^^;; 선생님 앞에선 항상 제 연기, 몸의 상태 그리고 제 생활패턴 모두가 발가벗겨진 느낌이었습니다. KBS에서 탈락 후 멘탈이 안 잡힌 저를 끝까지 버리지 않고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졔쌤...이상하게도^^ 지혜 쌤 앞에만 가면 목소리가 더 기어들어가고 먹는 소리를 내고 부끄러움도 많이 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지혜쌤께서 그저 눈을 마주쳐 주시는 것만으로도 용기가 나고 에너지를 받았던 것입니다. 거짓말 같죠? 학원에 오셔서 실제로 겪어보시면 알게 되실 거예요^^ 그 눈빛과 미소만 기억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게 됩니다. 실화구요. 그리고 2차, 3차 더빙 시험 대비 일대일 특강을 해주신 게 정말 컸습니다. 1년여를 애니메이션에 대한 감을 잊고 있었는데, 면접을 앞두고 꼭 챙겨주신 덕분에 정말 운좋게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빙 면접 합격을 완전히 만들어 주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랑합니다. 선생님!!!!!

그리고 성연쌤!! 집안에 중요한 일이 많은 시기에 슬럼프라 대원을 사실 반 이상 포기한 상태로 1차 녹음을 하루 남겨둔 날 특강을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때 현수는 잘 한다고, 잘 할거라고 예상치도 못한 응원과 용기를 주셔서 그 날 밤 대본 분석을 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 번도 붙지 못한 대원 1차를 뚫은 결정적인 이유였다고 생각합니다ㅠㅠ

그리고 대선쌤~!!! 비록 기간은 짧았음에도 상황극 연기 특강을 통해 실제 동선과 감정 표현 등의 상황을 더 고민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좀 더 나만의 다양한 리얼한 패턴을 가질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 비록, 강의를 들을 기회는 없었지만 항상 유쾌하게 대해주셨던 사성웅 선생님!! 그리고 모든 선생님들과 학원의 마스코트이자 멘탈 수호신 이윤선 실장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 성우 연기의 동반자들 지운형, 정우형, 의택이, 승혁이형, 상빈이, 순용이, 종훈이, 종준이, 상준이, 상균이, 병준형, 윤혁이, 승훈씨, 인선씨, 하나, 지훈형, 양욱형, 길용이, 진영이, 지선이, 송희, 이슬누나, 미양누나, 현누나, 화니, 아롱, 은비, 다혜, 윤주씨, 우정씨, 영주, 주원씨, 세정이 그리고 동기가 된 윤채 앞으로도 잘 부탁하고! 이름을 남기진 못했지만 잠깐이라도 같은 공간에서 함께 했던 모든 분들 고마워요!!

P.S 그동안 슬럼프 때마다 면도도 안 하고 산발로 막 다녀서 죄송하구요^^;;  

우리 동료들 꼭 꿈 이뤄서, 같은 길에서 만나요!!

선생님들!! 그리고 동료분들!! 진짜 사랑해요!!!!!!!!!

앞으로 제자로서 동료로서 부끄럽지 않게, 성장한 연기 실력으로 같은 길에서 만나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