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안녕하세요! 투니버스 10기 강새봄(강예솔)입니다. 2018.02.12

안녕하세요!! 투니버스 10기 성우가 된 강새봄(강예솔)입니다. 지금도 3초에 한 번씩 성우가 됐다는 게 신기한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작성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ㅠㅠ

저의 첫 공채는 2012년 투니버스 8기 시험이었습니다. 성우를 동경했고, 성우가 되고 싶은 마음에 '성우공부를 경험해보자!' 하고 새해부터 학원에 등록했는데 다니게 된지 한 달쯤 되었던 그 때 뜬, 생각지도 못한 공채였습니다. 단문도 연기도 낯설었지만 진심을 담아 연습했고 정말 기적처럼 1차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어떤 공부인지만 알아보고 졸업 후에 준비를 시작하려던 저에게 투니버스 1차 합격의 경험은 이 공부를 멈추고 싶지 않다는 강한 동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노력하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도전했던 그 후 3년간의 모든 공채에서 1차도 붙어보지 못한 채 줄줄이 낙방하고, 투니버스가 나를 잘못 뽑았던 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불안함이 커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투니버스 9기 공채가 다가왔고 절박한 마음으로 응시한 저에게 투니버스는 다시 한 번 1차 합격이라는 커다란 선물을 주었습니다. 9기 공채를 통해 '그 때 나를 잘못 뽑았던 게 아니구나, 투니는 내 소리를 원하는구나' 하는 용기를 얻었고, 저를 믿어준 투니버스의 믿음을 헛되게 하지 않기 위해 체계적인 성우공부를 다짐했습니다. 성우 지망생 카페에서 함께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를 찾아보았고, 천운으로 너무 좋은 분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을 통해 보이스투보이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2017년 1월부터 보이스투보이스에서 은정 선생님과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1 수업을 통해 저라는 사람과 연기에 대해 파악해 보았고 선생님은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을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서도 상처가 되지 않게 용기를 주셨습니다. 매번 같은 지적을 받지 않도록 문제점은 같이 고민해 주셨고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셨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단점을 장점으로 살릴 수 있다는 걸 믿게 되었고, 발견한 장점을 어떻게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는지에 관하여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은정 선생님은 우물에 물을 떠주시진 않으셨지만, 우물을 찾을 수 있는 법을 알려주시고 우물까지 걸어갈 수 있는 힘을 주셨습니다. 다독여주시고 응원해주시고 또 저에게 늘 용기를 주신 은정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서로 위하고 응원하고, 그런 마음을 자연스럽게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학원의 밝고 따듯한 분위기를 이끌어주시는 보보 실장님과 직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자칫 역할 분담이 잘 안되거나, 진행이 막혀 흐지부지 해질 수 있는 스터디를 학원에서 직원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고 관리해 주신 덕분에 스터디에 대한 다른 부담 없이 공부 자체에만 집중해 들을 수 있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두 달마다 공채에 맞추어 진행되는 모의고사는, 마이크 앞에서의 마음가짐을 연습해 볼 수 있었고 이전 모의고사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보자는 단기간의 목표를 설정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모의고사가 끝난 뒤 알려주시는 원장님과 다른 선생님들의 코멘트와 모의고사 순위를 통해 흐름이 끊기지 않고 동기부여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 시험 때마다 따뜻한 코멘트로 저 스스로를 되짚어 볼 수 있게 도와주신 김지혜 원장님과 보보의 많은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투니버스를 보며 꿈을 키웠던 제가, 투니버스로 성우공채를 시작하고 투니버스로 지망생을 마무리하고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어 너무너무너무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 한가득입니다. 즐거운 곳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분들과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이 큰 힘이 되어 이렇게 좋은 결과가 되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소망하시는 꿈을 꼭 이룰 수 있기를, 녹음실에서 만나뵐 수 있기를 간절하게 응원하고 기도하겠습니다.

지금의 감사함과 간절함을 잊지 않고 꿈을 그리고 이뤄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성우 강새봄(강예솔)이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